▶ 주가 34P 하락...고유가 직격탄
2천선을 회복했던 주식시장이 고유가의 여파로 다시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 한·EU FTA 협상 '제자리 걸음'
한-EU FTA 4차 협상이 핵심 쟁점들에서 별다른 진전없이 끝났습니다. 협상 중단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측은 한 발 양보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 정-이, 김경준 '기획귀국' 공방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측은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경준 씨의 귀국 배후설을 놓고 날 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 '금산분리' 대선쟁점 급부상
17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오늘로 사흘째를 맞은 가운데 대기업이 은행을 소유할 수 있느냐, 이른바 금산분리 문제가 대선 쟁점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신당과 한나라당 사이의 논쟁도 격화중입니다.
▶ 검찰, 이명박 후보 출석 요구
서울중앙지검은 청와대가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이 후보에게 출석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 구조용 위치추적 무용지물
인명 구조를 위해 휴대폰 위치추적을 실시하지만, 소방 당국의 구조 성공률은 3%에 불과한 것으로 mbn 취재결과 나타났습니다. 사실상 무용지물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주말 기온 뚝...반짝 '초겨울'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뒤 찬바람이 불면서 주말에는 반짝 초겨울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내륙지방에는 첫 얼음이 얼고
▶ 삼성그룹, 신수종 사업 발굴 본격화
삼성그룹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신수종 사업 발굴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단순히 새로운 기술 개발 차원에서 벗어나 기획, 인수합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