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 11일과 12일 서천 인재개발원에서 ‘2016년 글로벌 프린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이번 컨퍼런스는 프린팅솔루션사업부장 김기호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과 해외 프린팅 총괄 책임자를 비롯한 현지 주재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올 해 성장 전략과 지역별 운영계획 등을 발표했다.
작년 한 해 동안 삼성전자는 A3 복사기와 A4 복합기·프린터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 B2B 출력 시장과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특히 신개념 프린팅 에코시스템인 ‘스마트 UX 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를 통해 프린팅 관련 ‘제품’·‘비즈니스’·‘공급’·‘채널’ 등 4개 주요 부문의 전략 도출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구체적으로 대표적인 A3 복합기 ‘스마트 멀티익스프레스’ 시리즈의 판매를 확대하고, ‘통합문서관리서비스’를 통해 기업 시장에서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토너가 부족할 때 자동으로 구매 요청을 보내는 ‘자동 토너 주문 시스템’ 등을 확충하는 한편, 정품 토너 공급 상태를 점검하는 등 고객의 정품 사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A4 중고속기 제품의 공급 확대를 위해선 IT 리셀러 채널에 집중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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