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소폰 파이널 콘테스트 포스터 이미지 |
이번 색소폰 콘테스트 최종결선은 서울 서초동의 야마하 아티스트 서비스 서울(Yamaha Artist Services Seoul)에서 열린다. 지난해 7~11월에 걸쳐 서울, 일산, 안양 등 4개 지역예선을 통과한 15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최종결선은 심사위원들이 최종결과만을 발표하던 지역예선 방식을 벗어나 마치 오디션 프로그램처럼 참가팀의 연주 후 색소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방송을 통해 최종결선을 지켜볼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의 공식 유튜브채널(www.youtube.com/user/yamahakorea)과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YamahaMusicKorea)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jazzyseoul/220590515073)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각 1팀으로 최우수상에게는 커스텀 알토 색소폰 YAS875를 우수상은 커스텀 테너 색소폰인 YTS62를 특별상에게는 ASSA 반주기가 주어진다. 아울러 당일 심사위원으로 참가할 재즈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씨와 손진씨 그리고 한국색소폰협회장인 김원용씨의 특별 공연도 열린다.
이 밖에도 최종결선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희망자는 소문내기 이벤트 게시글을 공개카페나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 공유하
색소폰 컨테스트 최종결선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kr.yamaha.com)를 참고하거나 야마하뮤직코리아 본사(02-3473-3300)로 문의하면 된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