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럭셔리 화장품 분야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매출이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은 2015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5조3285억원으로 전년보다 13.9%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841억원으로 전년보다 33.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704억원으로 32.7% 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분야별로 화장품 사업은 매출 2조4490억원, 영업이익 390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5.2%, 43.2% 증가했다.
특히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매출은 60% 성장했다.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화장품의 매출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2%포인트 개선됐다.
‘후’는 국내 면세점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중국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매출이 8000억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면세점 채널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성장한 6367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해외 면세점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971억원, 영업이익 1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3%, 16.1%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탄산음료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 1조2824억원, 영업이익 108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5.2%, 37.5% 증가했다.
탄산음료의 고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은 8.4%로 전년대비 2.0%포인트 개선됐고,
한편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287억원으로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으로 집계됐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