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상반기 발행 예정인 고액권 지폐의 도안 인물로 10만원권에 김구, 5만원권에는 신사임당이 선정됐습니다.
▶ 이회창 변수...이명박 지지율 하락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출마 발표가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그동안 50%가 넘는 지지율을 보이던 이명박 후보의 지지율이 40% 안팎으로 떨어지는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상암 DMC 특혜분양 의혹 감사 착수"
이명박 후보와의 연관설로 논란이 일고 있는 상암 디지털미디어센터 특혜분양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이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 "삼성 비자금 추가 폭로"
삼성의 비자금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변호사가 오늘(5일) 떡값을 받은 검사들의 명단과 이재용 전무의 재산 축적 비리를 추가로 폭로하겠다고 밝혀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 소말리아 피랍선원 석방..."건강"
지난 5월 소말리아 근해에서 해적에게 납치됐던 마부노호 한국인 선원 24명이 전원 석방됐습니다. 석방 선원 모두 건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강남-비강남권 아파트값 격차 줄어
올들어 강북권 아파트값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연초대비 강남권과 비강남권간의 아파트값 격차도 3.3㎡당 70만원 가량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전군표 청장 이르면 오늘 영장
전군표 국세청장의 인사청탁 뇌물수수 혐의를 수사 중인 부산지검은 이르면 오늘 전 청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재산 해외반출 4년째 2조원 넘어"
원화 강세 등의 영향으로 올들어 9월까지 해외 재산 반출이 4년 연속 2조원을 넘어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