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이 압구정동 신발매장 벽 상단에 ‘울트라 스트레치’ 2대를 이용해 만든 사이니지 광고판을 소개하고 있다. |
‘울트라 스트레치’는 현재까지 출시된 사이니지 가운데 가장 와이드(Wide)한 화면비를 갖춰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그동안 기둥, 모서리 등 광고판으로 설치가 어려웠던 공간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2158mm와 349mm로 가로 방향으로 넓게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설치할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공항이나 호텔 등의 건물 내부에 있는 기둥 안에 매립해 사용하는 미디어 폴(Media Pole), 건물 출입문 위쪽의 광고판 등 활용 범위가 넓다. 가로·세로 각각 최대 4개씩 총 16개를 이어 붙일 수 있다. 이 제품을 별도의 거치대에 설치하면 필요한 장소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LG IPS 패널을 적용해 화질이 탁월하다. 신제품은 울트라HD급 해상도(3840X600)를 적용해 일반 영상뿐 아니라 작은 글자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IPS패널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화면이 또렷하다.
LG전자는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사이니지의 특성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콘텐츠를 편집할
또한 기존 콘텐츠를 58:9 화면비로 쉽고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독자 컨텐츠 솔루션 ‘슈퍼사인 W’를 탑재했다. 이 밖에 콘텐츠 업데이트, 다양한 연출을 위해 ‘울트라 스트레치’ 전용의 샘플 양식을 30여 개 내장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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