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농협중앙회 홍삼브랜드인 ‘한삼인’이 출시한 홍삼엑기스 ‘스마트7(스마트세븐)’은 ‘피로회복 홍삼드링크’라는 포지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삼인 스마트세븐 주 원료는 홍삼과 씨놀이며, 피로회복과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6년근 홍삼의 효능과 항노화 등에 도움이 되는 씨놀의 효능이 만난 ‘스마트드링크’ 제품을 소개했다.
요즘은 평균기온이 9도를 웃돌고 있다. 이 같은 기온은 직장인들을 나른한 기분에 빠뜨린다. 여기에 각종 사업이 구체화하는 4월의 ‘과도한 업무’가 밀려오면, 나른함은 어느새 피곤함으로 확장된다. 이렇게 쌓인 피로도는 다른 때에 비해 해소하기가 쉽지 않다.
환경은 따스한 햇볕과 향긋한 바람으로 춘곤증을 유발하고, 점심시간마다 찾아오는 식곤증은 본능으로 자리 잡은 수준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렇게 찾아온 졸음을 극복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그냥 졸음이 찾아왔을 때, 10분에서 20분 정도의 단잠을 취하면 된다. 하지만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근무 환경은 그러한 시간을 결코 허락하지 않는다.
결국 직장인들은 생활의 패턴이나 환경을 바꿔 피로회복을 꿈꾸기보다 피곤할때 좋은음식을 통해 피곤함을 극복하려 한다. 농협 한삼인에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홍삼엑기스 ‘스마트7(이하 스마트세븐)’을 출시한 이유이다.
‘스마트세븐’은 현재 농협 하나로마트 및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이며, 추후 전국 대형할인점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