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기업 인증은 정부에서 기업의 보유기술 가치 평가, 미래 성장 가능성, 혁신 능력, 재무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엄선해 선정하는 기업 육성 제도다.
이번 벤처 기업 인증은 기업 내 부설 연구소를 설립, 제품 연구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엄격한 품질관리, 한 발 앞서나가는 제품공정에 대한 기술 경쟁력, 고객 서비스 향상 등에 대한 우수한 사업성을 평가 받아 취득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씨프로젝트는 유아용 기저귀와 물티슈 등 제조 판매하는 유아용품 전문기업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베슈’를 지난 2013년 첫 출시했으며 영유아 기저귀와 물티슈 제품군에서 안전성과 뛰어난 품질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얇고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미라클 시트를 적용한 베슈 팬티 기저귀는 국가품질안전기준을 통과해 KC인증을 완료했으며 세계공통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를 통해 품질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보건·안전경영시스템, 국제품질·기업경영시스템 등의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베슈 이너프 물티슈 역시 피부임상기관 더마프로에서 실시하는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 피부 저자극 안심 판정을 받았다.
한편 아이씨프로젝트는 벤처기업 인증 획득을 기념해 자사 브랜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