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차장 정보 제공 서비스 ‘아이파킹’이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인 지난 4월 9일에서 10일까지 벚꽃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차와 발렛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차•발렛 서비스는 벚꽃축제를 방문하는 행락객에게 주차난이 극심한 여의도 지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주차와 발렛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운전자가 주차 걱정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차•발렛 패키지를 이용한 한 운전자는 “작년 여의도 벚꽃축제 때 주차를 하지 못해 영등포까지 가서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쉽게 주차도 하고, 발렛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만족했다”고 말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차•발렛서비스를 이용한 운전자 모두 매우 만족스러워했다”면서, “운전자에게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주차장 정보 제공 서비스 ‘아이파킹’은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비교 서비스와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정보 확인, 차량 정보와 결제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출차 시 정산소에서 주차비 결제를 위해 기다릴 필요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출차할
또한, 카카오페이, 삼성페이를 통한 주차비 간편결제 서비스 등 주차장을 보다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주차장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최근 KT와 손잡고 스마트 주차 사업 관련 기술제휴와 스마트 주차 솔루션의 관리 및 운영, 마케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