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가 미 증시 급락 여파로 나흘째 하락하며 장중 1830선 아래로 밀려났습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증시도 급락했습니다.
▶ 에리카 김 "이면계약서 제출"
김경준 씨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BBK의 실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이면계약서'를 검찰에 제출했습니다. 김 씨의 누나 에리카 김 변호사는 내일 LA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BBK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밝힙니다.
▶ 통합 위기...이인제 독자 출마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당이 통합 합의를 발표한 지 일주일만에 파국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이인제 민주당 후보가 독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 금감원, 삼성 관련 우리은행 검사
삼성 차명계좌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이 계좌 개설 당시의 우리은행 실명제 위반 여부에 대해 검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 외고 시험문제 유출학원 등록 말소
김포외고 시험문제 사전유출에 연루된 목동 종로엠학원에 대해 등록말소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김포외고와 명지외고, 안양외고 3 곳의 재시험은 다음 달 20일에 치러질 예정입니다.
▶ 도시 사교육비 15만원 사상 최대
도시에 살고 있는 가구는 한달에 사교육비로 15만2천원을 쓰는 것으로 나타나 통계조사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미·일, 외국인 지문 채취 논란
일본이 오늘부터 입국 때 외국인의 지문 채취를 강제하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 입국하는 외국인도 공항에서 열 손가락 지문을 모두 찍어야 합니다.
▶ 서울·경기 오늘 밤에도 눈
서울 경기 등 중부 지방은 어제밤에 이어 오늘밤에도 1∼3㎝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