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스티븐슨 컴퍼니는 24일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에서 LG전자가 26.4%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위와의 격차는 5%포인트 이상이다.
LG전자는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34.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상단은 드럼세탁기, 하단은 전자동세탁기가 따로 움직이는 트윈원시 제품이 프리미엄 제품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2007년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켜왔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LG전자는 2006년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지난해 말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인 트윈워시도 올해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로우스(Lowe’s)와 시어스(
LG전자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을 더한 초프리미엄 LG시그니처 세탁기를 상반기 중에 미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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