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마켓은 기존 소셜커머스 판매방식이었던 ‘딜(거래)’ 방식에서 벗어나 다수 판매자와 다수 구매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식 거래 방법이다.
여러 판매자가 동일한 상품을 등록했을 때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춘 하나의 상품만 메인 페이지에 노출된다. 가격, 배송, 상품만족도 등 여러 기준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 대표 상품을 ‘위너(winner)’로 선정해 소비자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위너상품에 이름을 올리면 별도의 광고료를 내지 않아도 트래픽(접속자)을 거의 독점할 수 있다. 또한 위너 평가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만큼 다른 판매자들도 조건을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변경하면 위너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다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쿠팡 관계자는 “실제로 정식 서비스에 앞서 시범서비스 기간에 월 매출이 200만원에서 2억원으로 100배 증가한 판매자가 나왔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쿠팡은 판매
박재민 마켓플레이스 사업부장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윈윈’할 수 아이템 마켓을 론칭한다”며 “판매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판매자들은 사업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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