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중국어권의 한국 관광관련 검색 키워드로 두 번째로 많이 검색된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해외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월평균 1만건이 검색되면서 2위 자리에 올랐다. 1위는 ‘한국 영화’였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1년간 해외 주요 검색엔진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관련 키워드 검색량 8497만여 건을 분석해 펴냈다. 중
영어권에서는 ‘동대문시장’, 일본어로는 ‘한국요리’가 지난해 가장 검색이 많이 됐던 검색어로 꼽혔다.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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