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투세븐 여름 상품 |
9일 제로투세븐닷컴에 따르면 래쉬가드, 물총 등 물놀이용 제품은 물론 매쉬 원단의 쿨시트, 인견소재 패드 등 여름상품 5월 판매율이 전년 동월대비 약 35% 상승했다.
유아동 패션 업계 역시 미리 온 더위에 시원한 소재의 여름 옷이나 물놀이 아이템 등 여름 패션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례로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키즈 전용 아웃라이프 브랜드 섀르반은 평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실내 워터파크나, 수영장을 찾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이미 지난해 12월 발 빠르게 올해 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섀르반 래쉬가드 신상품은 꾸준한 래쉬가드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판매율이 약 50% 증가했다. 섀르반 래쉬가드는 UV 50% 차단 기능은 물론, 신축성이 우수해 쑥쑥 크는 아이들이 오랜 기간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패션 슈즈도 샌들이나 플립플랍 등 한여름 제품이 인기를 끈다.
미국 키즈 라이프스타일 슈즈브랜드 ‘츄즈’에 따르면 샌들, 플립플랍 제품 지난 달 판매량이 4월 대비 약 120% 늘었다. 독특한 디자인뿐 아니라 패턴이 있는 밑창 사용으로 미끄럼을 방지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뜨거운 자외선을 막을 수 있는 베이비 선케어 제품도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다.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선케어 라인 전체 5월 판매율은 3월 대비 350% 이상 증가했다. 새롭게 선보인 ‘톡톡크림 선팩트 SPF45 PA+++’는 톡톡 두드리는 팩트 타입으로 출시 직후 입소문을 타 지난 달 판매율이 3월 대비 약 200% 급상승하기도 했다.
제로투세븐 마케팅 담당자는 “예전에는 여름 휴가 성수기 시즌에 여름 제품 판매가 급증했
제로투세븐은 6월부터 미리 여름 휴가를 떠나는 가족들을 위해 관련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해주거나 무료배송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