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김치냉장고가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도 진출하면서 북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부터 캐나다 토론토에 김치냉장고 102ℓ부터 330ℓ까지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새롭게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미 동부대우전자는 2012년부터 미국의 해외 교민을 상대로 김치냉장고를 수출해 매년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보였다. 현재는 뉴욕, LA, 시카고, 댈러스, 시애틀 등 미국 주요 도시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최소형인 102ℓ 규모의 ‘다목적 냉장고’를 출시해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북미 시장 라인업을 확대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일본인을 비롯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김치 소비가 많은 한인 사회를 중심으로 김치냉장고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에너지 절약과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차별화 제품으로 해외 김치냉장고 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송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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