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또 다시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난 2005년 시작돼 지난 해까지 167개 기업(대기업 및 공공기관 102개, 중소기업 65개)만이 인증 받을 만큼 평가가 까다로워 대외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올해 3월과 4월에 걸쳐 서류와 현장평가 등 10여개가 넘는 엄격한 평가항목들을 통과해 인증 받게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창사 이래 줄곧 ‘고객제일’을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 경영이념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탈피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이 되자’라고 선정했다.
더불어 우수 중소 협력업체 발굴을 위한 ‘S-PARTNERS’를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한 결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훈장’, ‘유통업 상생협력문화 확산사업 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신세계는 이번 CCM 인증으로 대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한편, 소비자관련 법 위반 시 제재 수준을 경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신세계백화점의 존재 이유는 고객이고, 모든 의사결정의 원칙과 기준도 고객”이라며 “유통의 신세계를 개척하는 유통 리딩기업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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