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고도몰5는 쇼핑몰 창업자에게 튜닝 또는 기능 선택의 자율성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 10년간 획일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기존 국내 쇼핑몰 솔루션 기업들의 운영방식을 과감히 버렸다”고 설명했다.
고도몰5 는 프로(pro)와 스탠다드(standard) 총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우선 고도몰5 프로(pro)는 튜닝이 가능한 임대형 쇼핑몰 솔루션이다. 임대형 쇼핑몰의 장점인 편의성과 독립형 솔루션의 자율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쇼핑몰을 제작, 관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도몰5 스탠다드(standard)의 경우 100% 무료형 쇼핑몰 솔루션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쇼핑몰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선별, 선택해 쇼핑몰을 확장시킬 수 있는 쇼핑몰 기능 마켓인 ‘플러스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처럼 NHN고도가 새롭게 출시한 고도몰5는 ‘획일화’, ‘평준화’ 된 온라인 쇼핑몰 창업시장에 ‘자율성’ 과 ‘다양성’을 부여해 온라인 창업시장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NHN고도의 최인호 대표는 “나만의 취향과 개성이 점차 중요한 요즘 같은 방식만을 고수한다면 결국 도태될 수 밖에 없다”며 “고도몰5는 내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쇼핑몰을 튜닝 할 수 있는 유일한 쇼핑몰 솔루션으로 온라인 창업시장이 한 단계 발전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