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의료봉사 기금마련을 위한 더원 전국투어 콘서트 ‘Dramatic Love’가 8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길에 오른다. 이어 오는 10월 1일(토) 오후 6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측인 SW엔터테인먼트는 수익금의 일부를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회장)에 기부하기로 했다.
2003년부터 11년간 국제의료봉사단체로 활발히 활동 중인 스포츠닥터스는 이 기부금을 질병과 가난으로 고통받는 소외계층을 돕는 국내 및 해외의료봉사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는 20세기 최고의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내한공연 콘서트(2014년 11월 23일), 국내가수 콘서트 등 문화·예술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의료봉사기금으로 마련했다.
기업인 이종혁 대표(공연기획 SW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윤정, 바비킴, 플라이투더스카이, 거미 등 국내 가수들의 전국투어 등 다양한 행사의 수익금 일부를 스포츠닥터스에 후원한 바 있다. 올해에도 더 원 콘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8월 캄보디아, 9월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10월 에티오피아로의 국제의료봉사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