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드럼세탁기 ‘애드워시’ |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10대 중 7대 이상이 애드워시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삼성전자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은 작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는데 애드워시의 판매 흥행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면서 세탁물이 많아져 ‘애드워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TV 광고 ‘유럽의 마음을 사로잡다’ 두 편과 바이럴 영상 ‘곡한 직업’ 등 애드워시의 특장점을 잘 표현한 소비자 공감 마케팅 활동도 판매 성과에 일조했다.
애드워시에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세탁물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버블을 이용한 우수한 세탁력과 세제자동투입 등 혁신 기술도 갖췄다.
삼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