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1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선을 보인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는 최상급의 원재료만을 사용하는 유기농 디저트로 오픈 1년 반 만에 입소문을 타며 현재 미국 내 가장 ‘핫’한 디저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곳에서 사용하는 설탕은 일반 설탕이 아닌 유기농 사탕수수 즙을 증발시켜 만든 유기농 설탕이다. 밀가루도 유기농으로 재배한 캐나다산 밀을 저온 숙성한 무표백 밀가루만을 사용한다. 또 합성보존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자연 원료 100%로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발효버터를 사용하며, 인공감미를 하지 않고 신선한 과일만 갈아 만든 프랑스 생과일 퓌레를 사용하는 등 최고급 유기농 재료만을 고집한다.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의 대표상품 ‘크러핀’은 크로아상과 머핀이 합쳐진 새로운 형태의 디저트로 5,500원(개)에 판매한다. 신선한 크림이 가득 찬 또 하나의 인기상품 ‘브리오쉬 도넛’도 3,600원(개)으로 인기가 높다.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는 빵 안에 들어가는 크림의 종류를 매일 바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매주 일요일에는 강남점 매장 앞에 한 주의 크림종류를 미리 공지해 고객들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디저트 장르의 재도약을 위해 신규 입점하는 디저트 브랜드의 기준을 ‘맛’에 더해 ‘재료’까지 확대해 엄선하고 있다. 디저트 열풍 초창기에는 고객들이 ‘맛’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지만, 디저트 브랜드가 많아진 요즘에는 디저트를 나를 위한 ‘작은 사치품’라고 생각해 ‘맛’과 함께 신선하고 고급재료로 만들어진 웰빙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신세계백화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들은 좋은 재료를 쓰는 브랜드가 많다. 목장주들이 정직하게 생산한 최고급 원유만을 이용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인천점에서 오픈 후 보름 동안 예상매출의 2배의 실적을 기록해 오는 9월 하남 스타필드 입점을 앞두고 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최근 몇 년간 이어진 디저트 열풍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디저트를 접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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