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G마켓은 최근 한 달(6월29일~7월28일)동안 연령별 수영복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40대 여성의 비키니 수영복 구매가 전년 동기간 대비 21%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체 비키니 판매량에서 40대 여성의 구매 비중도 지난해 17%에서 올해 22%로 5%포인트 뛰었다. 반면 20대 여성의 비키니 구매량은 지난해 보다 18% 줄어 구매비중 역시 지난해 40%에서 33%로 줄었다.
비키니를 착용할 때 필요한 소품도 40대 여성에게 인기를 끌었다. 40대 여성의 브라끈·브라패드 구매가 지난해보다 15% 증가했고, 태닝티슈 판매량도 126% 늘었다. 노출 부위에 붙이는 타투스티커·헤나도 같은 기간 18% 더 팔렸다. 비키니 라인 관리 시 필요한 여성면도기 구매율은 143% 증가했다.
20대 여성의 경우 래시가드 선호도가 높아졌다. 같은 기간 20대 여성의 래시가드 구매율은 149% 급증했다. 자외선 노출을 줄이고 활동성이 높은 만큼 수상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몸에 딱 달라 붙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몸매를 더욱 강조할 수도 있다.
G마켓의 비키니와 래시가드 대표 상품은 하바나비치 프릴코스트 비키니(3만1400원), 세컨드 래시가드(1만8900원) 등이다.
김윤상 G마켓 스포츠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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