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 페이스북 광고 설정은 지금까지 광고의 우측 상단 ‘V’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유사한 내용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거나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www.facebook.com/ads/preferences)에서 관심사를 직접 추가 또는 제외해야만 했다.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는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광고의 우측 상단 ‘V’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 광고 설정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심 있는 분야를 추가하거나 원하지 않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다.
어떤 기업의 팬으로 등록돼 있더라도 페이스북에서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의 광고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 특정 광고가 뉴스피드에 표시됐을 경우 노출된 이유를 확인할
페이스북이 공개한 광고 기본 설정 업데이트 안내 동영상과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의 국문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