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독립 다큐멘터리 제작에 5억 5000만 원을 기부했다.
22일 현대홈쇼핑은 ‘제7회 그린다큐멘터리 제작지원금 전달식’을 열고 최종 선정된 6개 제작사에 대한 지원금을 방송콘텐츠진흥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린다큐멘터리 공모전’은 제작 환경이 어려운 독립제작사들을 돕고자 현대홈쇼핑이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방송 공익 활동이다. 2010년 첫 시행 이후 7회째 맞이했으며, 현대홈쇼핑은 올해까지 총 41개 작품에 27억원의 제작비를 지원했다.
대표작으로는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다방의 푸른 꿈’, 제14회 장애인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강선장’과 올해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한국다큐쇼케이스 부문에 상영될 ‘앙뚜(Becoming Who I Was)’, 지상파에 방영된 ‘마스터테일러’, ‘X10’ 등이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방송매체를 활용하는 유통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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