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기반 서비스드 오피스 기업인 TEC는 전일 오후 7시께 서울 삼성동 글라스타워센터에서 성공입주사 대표와 임직원, 외부 초청인사를 대상으로 하는 CEO강연을 준비했다.
이날 강연에는 세일즈 컨설팅·교육 전문기업인 박두환·이경랑 SP&S 공동대표가 ‘세일즈에서 인사이트를 찾자’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세일즈 전성시대를 맞아 달라진 고객 설득법, 세일즈 역량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구체적인 세일즈 실행 방향설정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을 다뤘다.
세일즈에 대한 입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세일즈 역량을 설명하면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세일즈 역량에 대해 강연했다. SP&S컨설팅의 컨설팅·조직 진단 요소로 활용하고 있는 세일즈 역량 4요소인 ‘SMBA’, 즉 ▲ 스킬(Skill) ▲ 마켓(Market) ▲ 베이직(Basic) ▲ 애티튜드(Attitude)를 소개하며, 기업과 개인의 세일즈 경쟁력을 점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프레임을 제시했
TEC는 현재 서울파이낸스센터(SFC), 강남파이낸스센터(GFC),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삼성동 글라스타워 등 서울지역 4개 센터를 비롯해 도쿄, 베이징, 시드니 등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22개 도시에서 85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