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7 공식 리콜…문제해결, 28일부터 정상판매 재개
↑ 갤럭시 노트 7 공식 리콜/사진=연합뉴스 |
배터리 결함이 해결된 새 생산물량이 공급됨에 따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의 일반고객 상대 정상판매가 국내에서 28일부터 재개됩니다.
또 갤럭시노트7 사전구매고객 중 아직 제품을 받지 못한 고객은 이보다 이틀 이른 26일부터 새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별로 기존 제품을 대체하는 데 충분한 대수의 갤럭시노트7 새 제품이 공급된 후부터 정상판매와 광고가 재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배터리 발화 우려가 있는 초기 생산 제품을 수거하고 문제가 해결된 새 제품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교환 프로그램'을 한국에서는 19일, 미국에서는 21일 개시키로 했습니다.
또 다른 나라들에서도 9월 하순 또는 10월 초순부터 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를 구매한 소비자의 수는 한국 40만명, 미국 100만명 등으로 추정되며,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에서 이달 말까지 이와 맞먹는 수의 새 제품을 공급해 리콜에 따른 제품 교환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노트7의 정상판매가 나라별로 9월 말 또는 10월 초에 재개되고, 그간 배터리 결함 사태로 연기됐던 유럽 시장 출시 등도 10월 초께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앞서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15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그간 내놓았던 '교환 프로그램' 등 자발적 리콜 방안과 동일한 내용을 담은 공식 리콜을 발령했습니다.
이번 리콜은 삼성이 대체용으로 공급키로 한 새 갤럭시노트7의 안전성을 CPSC가 인정하고 삼성 측이 제안한 해결 계획을 승인함에 따라 발
만약 앞으로 추가 사고가 없고 리콜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는이번 미국 공식 리콜을 고비로 수습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는 신속히 옛 제품을 수거하고 새 제품으로 바꿔 줌으로써 이번 사태를 무사히 수습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