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러시아 홈쇼핑 시장에 진출했다.
GS홈쇼핑은 러시아 최대 국영 통신사인 로스텔레콤과 합작해 만든 한국형 홈쇼핑 채널 ‘BUM TV’(이하 붐티브이)를 지난 21일 현지에서 개국하고 첫 방송을 송출했다고 22일 밝혔다. 붐티브이는 GS홈쇼핑(40%)과 로스텔레콤(60%)이 지분 투자해 만든 채널로, 시청 가구는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주요 지역의 약 400만 가구다. 향후 안정화 단계를 거쳐 1000만 가구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로 선보이는 상품은 화장품, 주방, 패션, 가전 등이며 이들 중 절반 이상이 한국 상품이다. 러시아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고, 한국형 선진 홈쇼핑 채널임을 간접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라고 GS홈쇼핑은 설명했다.
이번 러시아 홈쇼핑 채널 개국으로 GS홈쇼핑은 기존의
이들 해외 홈쇼핑 망을 통한 취급액이 지난해 1조원을 돌파했으며 한국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수출 동반성장 효과도 보고 있다고 GS홈쇼핑은 밝혔다.
[박은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