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케이블포럼(KFCF)은 오는 29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케이블, 어디로?: 케이블의 과거, 현재, 미래(Quo vadis, Cable?)’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플랫폼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케이블TV 방송 산업이 경쟁력을 갖춘 매체로서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정책, 제도, 마케팅, 기술 등 전 분야에 걸쳐 케이블TV산업 발전을 위한 발제와 토론이 벌일 예정이다.
주요 발제는 ▲케이블의 과거와 현재: 지금도 케이블은 경쟁력이 있는가?(최성진 교수) ▲케이블의 과거와 현재: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정책과 마케팅측면-이재호 교수) ▲케이블의 현재와 미래: 어떻게 해야 하나?(케이블경쟁력강화, 기술과 인프라 중심-박승권 교수) ▲케이블의 현재와 미래(2): 어떻게 해야 하나?(케이블 경쟁력강화, 정책과 사업자 중심-이종관 전
한국미래케이블포럼 의장인 박승권 한양대 교수는 “케이블방송이 가입자 감소, 수익성 악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시점에서 케이블방송의 현실을 점검하고 재도약을 위한 방법이 무엇인지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