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7일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5% 늘어난 1조131억원을, 영업이익이 27.6% 증가한 28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당기 순이익은 1980억원으로 69.5% 상승했다.
3분기 매출 증가는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결과다. 네이버에 따르면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4.7% 늘어난 3707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64%를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은 광고가 7495억원(74.0%), 컨텐츠가 2275억원(22.5%), 기타 360억원(3.5%)으로 집계됐다.
광고 매출 부문은 모바일 부문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27.7% 늘어난 7495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광고 매출이 라인 광고의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72.0% 높아져 전체 광고 매출의 21%를 차지했다.
컨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 늘어난 2275억원으로 해외 매출이 전체 콘텐츠 매출의 88%를 점유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86.3% 증가한 360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3분기에도 지속적인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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