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비비고·뚜레쥬르·투썸플레이스·빕스 등의 브랜드로 해외에서 낸 매장이 총 300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외식업체 중 해외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게 CJ푸드빌 측의 주장이다.
CJ푸드빌의 해외 300호점은 중국 베이징 CBD(Central Business District) 지역 중심에 있는 FFC(포춘금융센터)몰 1층에 나란히 개점한 뚜레쥬르·비비고·투썸 복합매장이다.
이 회사는 2004년 미국에 베이커리 전문점인 뚜레쥬르 1호점을 열며 해외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하지만 이후 약 7년동안 시행착오 등을 겪고 2011년이 되어서야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섰고 이후 약 1년만인 2012년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현재 CJ푸드빌은 미국·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일본·영국·필리핀·캄보디아·말레이시아·몽골 등 10여개국에 진출해있으며 연내 해외 매장을 360호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해외 사업이 가장 활발한 곳은 중국으로 해외 300개 매장 중 중국의 매장 수가 약 절반을 차지한다. 중국에서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맛있고, 건강함이 느껴진다’는 고객 평가에 힘입어 올해에만 매장
CJ푸드빌 관계자는 “2020년까지 해외 15개국 진출 해외 점포 4000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해외 매출 비중을 50% 이상 끌어올리며 글로벌 톱 10 외식전문기업에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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