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기술력 증진과 혁신제품 개발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끌어올린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행사는 일정 단위(USD 기준)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린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의 탑’ 상을 수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1년(2015년 6월~2016년 5월) 수출액은 총 2억8495만 달러(약 3350억원)를 기록해 전년 대비 45% 성장했다. 2013년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 3년 만에 2억불 수출의 탑이라는 결실을 냈다. 이는 화장품 업계에서는 처음이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화장품 사업은 전년보다 44% 성장한 1조2573억원을 기록했다.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에뛰드)를 중심으로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북미 등에서 고성장을 달성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이
강 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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