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이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인수하고 패션업계 ‘빅4’로 도약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을 통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 전체에 대한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3261억원이며 고용은 100% 승계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 배경에는 지난 2012년 한섬 인수를 통해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키워낸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의 결단이 자리잡고 있다. 한섬과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합칠 경우 올해 약 1조 3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이랜드·삼성물산 패션부문·LF와 더불어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패션업계 ‘빅4’로 도약하게 된다. 올해 한섬은 7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며,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약 6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다각화된 유통채널과 한섬을 성공시킨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SK네트웍스 패션부문과의 시너지가 충분할 것으로 판단했다”며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이 보유한 브랜드 인지도, 인적 자산의 역량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양수한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타미힐피거·DKNY·CK·클럽모나코·까날리·아메리칸이글(이상 수입브랜드),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워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최대 패션기업으로 키우는 등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손일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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