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에 참여한 6명의 중국 점장이 한국 직원에게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마스크팩존에서 상품 특징과 소비자 응대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올리브영은 국내 차별화된 서비스를 중국에서도 동일하게 선보인다는 목표로 소비자와 최접점에서 일하는 점장 대상의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6명의 중국 점장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서비스 아카데미와 본사를 방문해 ▲CS관리시스템 ▲고객응대 ▲직원관리 ▲프로모션전략 등에 대한 직무 교육을 받았다.
해외 관광객들의 K-뷰티 핵심 상권인 명동과 홍대의 주요 매장도 방문해 관광객들의 쇼핑 패턴을 분석하고 상품진열, 재고관리 등 점장으로서의 체계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직접 현장에서 경험했다. 또 백화점과 면세점, 로드숍 등의 다양한 소매 업태도 탐방하는 기회도 가졌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3년 7월 중국 시장에 첫 진출, 현재 상해에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내 올리브영은 K-뷰티 브랜드는 물론,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중국 로컬 브랜드 등을 다양하게 갖추고 체험 공간도 강화해 신개념 체험형 쇼핑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중국 진출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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