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달 말까지 ▲버버리 위크앤드 포맨 향수 ▲필립스 휴대용 면도기 ▲질레트 쉐이빙 폼 ▲니베아 쉐이빙 폼 ▲ DHC 올인원 딥클렌징워시 '맨즈 아이템 5종'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올해 신제품인 '질레트 프로쉴드 칠 면도기'를 100원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1조원에 육박하면서 실제 매장에서 관련 제품 매출이 지난 3년 동안 평균 4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면서 "화장품 업계에서 남성 소비자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관련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올리브영은 매출 트렌드를 반영한 'A.C.E(에이스)'를 올해의 그루밍 키워드로 발표했다.
그루밍은 '자신을 가꾸는 남성'을 일컫는 말로 최근 이들은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는 그루밍 키워드를 선정하고 앞으로 남성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 라인 강화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A.C.E(에이스)'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남성의 스타일을 반영한 올인원 제품(All-in-one)의 인기 ▲깔끔하고 청결함을 위한 제모, 데오드란트 제품(Clean)의 선방 ▲매장에 직접 방문해 비교·체험하려는 소비성향(Experience)의 의미를 담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