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7' 개막에 앞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삼성전자의 IoT 연결성 강화 방안과 2017년형 전략 제품을 소개했다. |
이날 삼성전자는 ▲IoT 연결성 강화 ▲메탈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삼성 QLED TV ▲'플렉스워시'와 '플렉스드라이, '패밀리허브 2.0' 등 혁신 가전 제품 ▲기어 S3 를 중심으로 하는 웨어러블 파트너십 등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일상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2017년에는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제품과 TV가 IoT에 연동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팀 부사장은 또 "이같은 서비스는 단순히 기기와 서비스를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오픈 API 등의 기술을 연동하고 통합된 앱으로 간편하게 제어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진정한 IoT 생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탈 퀀텀닷 적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QLED TV'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메탈 퀀텀닷이 적용된 88형과 75형 삼성 QLED TV를 전격 공개하며 'QLED' 시대를 선언했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삼성전자가 2년전 이 자리에서 퀀탐닷 기술을 적용한 'SUHD TV'를 처음 공개했을 당시를 생각해 보면 그 TV도 당시로서는 완벽했다"며 "오늘 무대에 올린 'QLED TV'는 우리의 한계는 물론 기존 디스플레이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탄생한 차세대 TV"라고 말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퀀텀닷 기술로 화질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100%에 가까운 완벽한 컬러 볼륨을 표현하면서도 1500에서 2000니트 사이에 달하는 밝기를 낼 수 있다. 또 깊고 어두운 검은색을 표현할 수 있으며 어느 위치에서도 색의 왜곡없이 감상할 수 있는 넓은 시야각을 갖추고 있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스마트 허브(Smart Hub)'의 사용자경험(UX)을 모바일로 확장했다. '스마트 뷰(Smart View)'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가상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선호하는 콘텐츠에 대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이 강화돼 콘텐츠 검색이 훨씬 쉬워졌고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경기 중계 채널을 모아서 보여주는 맞춤형 '스포츠 서비스', TV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을 바로 찾아 들을 수 있는 '뮤직 서비스'도 소개했다.
◇IoT 연결성·사용성 강화…새로움을 더한 생활 가전
삼성전자는 2개의 독립 공간을 일체형으로 설계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맞춤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 '플렉스워시', 건조기 '플렉스드라이' 를 공개했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kg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의 21kg급 대용량 드럼 세탁기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세탁물의 종류, 양, 시간에 맞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작동할 수 있어 세밀하게 의류 관리를 할 수 있다.
'플렉스드라이'는 상부의 소용량 건조기와 하부의 대용량 건조기가 일체화된 제품이다. 스카프나 블라우스와 같이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세탁물을 상부의 소용량 건조기에서 별도로 건조할 수 있어 시간 절약 효과가 크다.
'플렉스워시'와 '플렉스드라이' 모두 IoT 연결성이 더욱 강화된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돼 시작·중지·모니터링 등 모든 세탁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더욱 강화된 '패밀리허브 2.0'도 공개했다.
'패밀리허브 2.0'은 음성 인식 기능,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자들의 요구 반영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웨어러블 기기 사용성 강화, 게임 특화 노트북 공개
삼성전자는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아릭 레비(Arik Levy)'와 협업해 '기어 S3 아릭 레비 에디션' 밴드를 선보였다.
워치페이스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포티파이', 손목에서 자동차의 연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BMW 커넥티드' 등의 애플리케이션도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 아머'와도 협력해 운동, 영양, 수면 등 피트니스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앱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게임에 특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종도 공개했다.
17형과 15형의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기존 게이밍 노트북 대비 두 배 이상 넓은 면적의 육각형 방열 통풍구와 대용량 듀얼 팬으로 이루어진 '헥사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게임을 오랜 시간 즐기더라도 성능 저하 없이
또 풀 HD 광시야각 저반사 패널이 탑재돼 어느 각도에서도 정확하고 정교하게 게임을 조작할 수 있고 하고 눈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실시간으로 최적의 컬러와 명암비를 표현해주는 '비디오 HDR' 기능이 탑재돼 영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