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몽허니블랙티. 자료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사의 모바일 설문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 응답 건수가 런칭 1년만에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이뤄지는 이 설문조사는 매 회차당 10만명 내외가 참여했고, 이달까지 총 10회 진행됐다.
최근 진행한 리뷰는 지난 16~22일까지 사이렌 오더 푸드 주문 이용에 관한 내용으로 이번 설문에만 약 15만명의 고객이 참여하며, 현재까지의 누적 응답자가 총 109만명을 넘어섰다.
수집된 의견들은 실제 운영에 반영되기도 했다. 앞서 언급한 사례 외에도 ▲캐모마일 애플 티 ▲삼콩이 브레드 ▲별별꾸러미 등의 신제품이나 ▲사이렌 오더 개선 ▲포장재 변경 ▲전자 영수증 발행 등 운영 등 20건의 고객의견을 대대적으로 반영했다.
백지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디지털마케팅 총괄부장은 "고객들이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