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학사학위 미소지자 중 3개월 이상 근무 파트너(직원)의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해 100여명의 신입생을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한양사이버대학교와의 학술교류협력 협약(MOU)를 체결하며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첫 학기(2016년 2학기) 140여명의 파트너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100여명의 신입생이 전체학과 평균 2: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향후 스타벅스는 2020년까지 1000명 이상의 파트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40여명의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전공으로는 영어, 마케팅, 호텔조리외식, 일본어, 인사조직전략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경쟁률이 높은 전공은 마케팅학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한 파트너에게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한다.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는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준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는 바리스타 과목을 포함해 인문학부터 경영학까지 28개 전공 과목이 개설됐다. 사이버 대학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온라인을 통해 이뤄진다.
한편 미국 스타벅스에서도 2014년 6월부터 애리조나 주립대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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