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 포켓몬빵 |
롯데제과는 포켓몬빵이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2000만봉이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가 해외에 이어 국내에서 정식 출시되며 판매를 견인했다는 게 롯데제과 측의 판단이다.
포켓몬스터는 지난 1997년 처음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돼 인기를 끌었으며 당시 식음료 제품에서도 상당한 러브콜을 받았다. 최근 포켓몬고로 '포켓코노미', '포세권' 같은 신조어가 등장
롯데제과는 포켓몬빵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빵 매출이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빵은 물론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같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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