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경영지원담당과 샨타 레트나싱엄 유네스코 민간사업협력국장. 이날 올리브영은 유네스코에 '소녀교육' 기부금 4억3000여 만원을 전달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은 서울 명동 본점에서 유네스코 소녀 교육 캠페인을 위한 4억3000만원 기부금 전달식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샨타 레트나싱엄 유네스코 민간사업협력국장과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이 참석했다.
이날은 유엔이 세계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로 개발도상국 소녀들이 교육을 통해 여성으로서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눔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기부금은 올리브영이 지난해 진행한 소녀 교육 캠페인을 통해 마련했다. ▲매월 진행되는 '올리브영 데이' 기간에 적립된 CJ ONE 포인트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 수익금 일부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영상인 '뷰티풀 마인드, 뷰티풀 체인지'등 이벤트를 통해 조성됐다.
또한 올리브영은 지난해 연말 N서울타워 광장에 샤이닝 트리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트리 앞 키오스크를 터치할 때마다 적립된 기금과 소녀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샤인 브라이트 다이어리 키트' 나눔 행사를 통해서도 기부금을 마련했다.
유네스코 소녀교육은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지난해 2월에는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 경영지원담당은 "유네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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