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오리온] |
오리온은 젤리밥, 젤리데이,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젤리 제품들의 1분기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젤리가 가볍게 먹기 좋은 디저트로 떠오르며 '데이' 기념일 선물용으로 인기를 끈 게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며 "사탕보다 쫄깃한 식감의 젤리를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며 화이트데이가 있는 3월에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젤리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던 20여 년 전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를 선보였다. 2015년 출시한 젤리밥은 고래밥의 바다 동물 캐릭터로 만든 제품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들에도 사랑받으며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오
최근에는 기능성을 더한 젤리 제품도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오리온은 비타민C를 함유한 젤리데이에 이어 지난 3월 말 편의점 CU와 손잡고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을 첨가한 기능성 젤리 '파워불'을 출시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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