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가 7일부터 9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되는 '푸드 앤(&) 호텔 아프리카 (Food&Hotel Africa) 2017'에 참가합니다.
aT는 한국관을 운영하며 과일 음료, 스낵 등 새로운 시장 진입이 쉬운 제품과 현지 틈새시장을 위한 버섯과 건강식품, 조미 김 등의 제품을 선보입니다.
9개 참가업체는 남아공과 인근 아프리카 국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할 예정입니다.
남아공은 세계 경제 침체에도 중산층인 블랙 다이아몬드, 즉 백인 못지않은 경제력과 구매력을 지닌 흑인 중산층 등을 기반으로 소매유통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료품의 가계지출 비율이 높아 식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월마트 등 세계적인 대형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남아공에서 한국 식품은 음료 등 가공식품 일부와 김치 등이 소규모 진출했을 뿐 인지도가 낮다며 그러나 한국 식품의 수출 시장 다변화와 시장선점을 위해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신규진입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