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인기로 인해 요즘 단독주택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실용성을 앞세운 북유럽 스타일의 블록형 단독주택이 잇따라 김포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상범 기자입니다.
【 기자 】
견본주택의 문을 열기도 전에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분양에 나선 것은 여느 아파트가 아닌 블록형 단독주택입니다.
단독주택의 장점과 공동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갖췄습니다.
▶ 인터뷰 : 김도연 / 경기 성남시
- "조금 이색적이고, 항상 밖에 있는 느낌이 들어요. 어디에 나와 있는 느낌으로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유명 건축가가 설계에 참여한 이 단지는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모두 174가구로 조성됩니다.
타입별로 다양한 특화공간이 제공됩니다.
가족과 함께 여유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넓은 테라스.
자연광을 최대한 살린 지하 공간 썬큰, 아이들 수영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 등이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됩니다.
▶ 인터뷰 : 조성욱 / 건축가
- "근처 산을 바라볼 수 있고, 또 내집 안으로 자연채광, 즉 햇빛을 더 많이 끌어들일 수 있고 각 층과 곳곳에서 외부와 접할 수 있는…."
더욱이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비에른 루네 리'가 특화 디자이너로 참여한 정통 노르딕 스타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 인터뷰 : 김우일 / 건축가
- "개별적인 마당과 주거공간 그리고 단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에서 더 다양한 공간의 경험이 가능하도록 하는…."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거지역으로 선호도가 높은 운양동에 자리를 잡은 점, 그리고 내년 말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등 뛰어난 교통여건도 기대를 모읍니다.
▶ 인터뷰 : 김민홍 / 알비디케이 상무
- "삶의 질, 삶의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서 집이라는 공간이 예전에는 쉬는 공간이었다면 요즘에는 쉬기도 하지만 집 안에서 다양한 활동에 대한 욕구가 있습니다. 저희가 그런 젊은 세대들의 활동을 고려해서…."
간결함과 실용성을 앞세운 북유럽 브랜드가 우리 생활 속 깊숙이 파고드는 가운데 북유럽 스타일의 블록형 단독주택의 분양 성적표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MBN뉴스 이상범입니다. [boomsang@daum.net]
영상취재: 조영민 기자
영상편집: 양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