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마트] |
이날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4월 초, 전문 작곡가들과 가수들에게 의뢰해 매장 배경 음악 4곡을 제작했다. '이런 게 답', '굿모닝 굿데이', '토닥토다닥' 등으로 이 노래들은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간대별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음원의 경우 기존 매장 배경 음악이 자사 브랜드나 상품, 행사 등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사용됐던 것과는 달리 일반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아내 일반 대중 가요처럼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측은 "브랜드나 상품이 지속적으로 강조되는 배경음악은 결국 소비자의 귀가 아닌 공급자를 즐겁게 할 뿐이어서 과감히 가사에서 브랜드를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매장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이 4곡의 배경음악을 롯데마트가 무료로 공개한 이유는 소비자들 사이 해당 노래의 제목은 무엇인지, 음원을 받는 것이 가능한지 등에 관한 문의가 자주 들어오고 있어서다.롯데마트 측은 "실제로 배경음악 문의가 많이 오면서 음원을 무료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매장 배경 음악 4곡을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네이버 포스트로 접속해 검색하기 버튼을 누른 후 '롯데마트 매장송'을 입력하면 된다.
롯데마트는 향후 내부 공모를 통해 가창 실력이 우수한 직원을 선정, 매장 배경 음악도 직접 녹음한 후 소비자에게 들려줄 예정이며 빅마켓 매장으로의 확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들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다보니 경쾌하고 발랄한 음악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원 제작을 확대해 듣기 좋은 매장 배경 음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