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니프레임은 네이버 웹툰 '골방 환상곡'의 박종원 작가가 대표로 있는 회사로, 다양한 브랜드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사내 제작물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브라이텍스 안전 공감툰'은 육아 부모들이 꼭 숙지해야 하는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과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해들을 쉽게 풀어 설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툰의 스토리와 그림은 '어썸데이툰'을 연재했던 워니프레임 소속 이호연 작가가 맡았으며, 특유의 귀엽고 감성적인 그림체로 그려져 부담 없이 볼 수 있다. 총 4화로 구성됐으며, 30일 1화 오픈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한 화씩 브라이텍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1화 '안전 박물관에 가다!'는 최근 인상된 카시트 미착용 과태료와 브라이텍스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내용을 다뤘다. 2화 '할머니도 인정한 독일 안전과학'에서는 사고 시 충격을 완화해주는 아이소픽스(ISOFIX) 고정방식에 대해 주로 이야기하며, 3화 '카시트, 아는 만큼 보여요!'는 카시트 충돌 안전테스트 및 충격 완화 장치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4화 '열고 닫기만 하면 안전 장착'에서는 카시트를 손쉽고 올바르게 장착하는 방법과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춘 제품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브라이텍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웹툰에 담긴 이야기들은 실제 카시트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경험해 봤을 만한 내용으로 꾸며져, 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육아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카시트 사용에 대한 다양한 활동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브라이텍스가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올어라운드 카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