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풀무원] |
이에 따라 기존 10개의 제품이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 생면식감 곰탕칼국수 등 생면식감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된다. 이달 중에는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 구성을 늘려 '생면식감 꽃게탕면'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은 새로운 브랜드에 맞춰 각 제품 특성에 맞게 반죽 배합과 면의 두께를 달리하는 맞춤 공법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소비자 연령대와 입맛을 고려해 제품 라인업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바뀌었다. 브랜드 로고에 구멍이 난 모양을 형상화했다. 생면식감은 풀무원만의 발포공법으로 국물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면에 미세한 구멍을 낸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브랜드는 지난해 튀기지 않은 비유탕 봉지라면 시장에서 닐슨코리아 기준 1위(52.5%)를 기록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육개장칼국수는 지난해 2월 출시한 후 8개월 만에 전국 라면 판매 순위 '톱10'에 진입하며 인기를 끌었다. 비유탕 봉지라면 시장도 지난해 1분기 103억원에서 올해 1분기 248억원으로 241% 커졌다.
박준경 풀무원식품 건면사업부 PM(Product Ma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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