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은 온라인 쇼핑몰 '더훅'에서 대리점에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쇼윈도 커머스'의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쇼윈도 커머스'는 대리점의 온라인 판매 채널 역할을 할 예정이다. 회사는 기존 가두점 위주의 판매망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점주와의 상생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점주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직접 착용하거나 마네킹에 연출해 촬영한 사진을 '쇼윈도 커머스'에 등록하면 소비자는 이 상품을 보고 온라인 주문 결제를 진행한다. 주문된 상품은 쇼윈도 상품을 등록한 매장에서 발송하며, 판매 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이외에 쇼윈도에 상품을 등록한 매장에게는 고유의 인터넷 주소(URL)이 제공돼 미니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제품 구매 전 다양한 각도의 실제 착용 컷을 볼 수 있어 온라인에서 옷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접근성이 좋은 단골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매장방문 없이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김경규 세정 O2O사업본부장은 "더훅의 '쇼윈도 커머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소비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가두점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판매 채널"이라며 "독립된
쇼윈도 커머스는 이달 말까지 일부 매장을 위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자사 브랜드 매장 총 1500여개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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