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지난 19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팔라시오 탕가라 호텔에서 2017년형 QLED TV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한국시간) 밝혔다.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참석자들이 QLED TV의 최첨단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컬러볼륨 100%를 소개하는 체험존에서는 메탈 퀀텀닷을 적용해 구현한 QLED TV의 풍성한 색상을 선보였다. QLED TV는 투명 광케이블 하나로 TV 주변 기기들을 모두 연결하고 리모컨 하나로 TV를 포함한 주변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브라질의 유명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구토 헤케나는 "QLED TV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자연에 가까운 컬러는 홈 인테리어로서도 손색이 없다"며 QLED TV의 디자인과 화질을 극찬했다.
브라질은 전체 중남미 TV 시장의 40%(금액 기준)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시장 수요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브라질 전체 TV 시장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13%(수량 기준) 성장했다. 특히 프리미엄 TV 시장인 UHD TV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수량 기준) 이상 시장 규모가 커졌다.
삼성전자는 UHD TV 시장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56%(수량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QLED TV 신규 라입업과 관련된 TV 광고와 주요 쇼핑몰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마?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구스타보 아순사온 삼성전자 브라질법인 상무는 "올해 초 QLE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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