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태제과 빠새 |
5일 해태제과는 '빠새(빠삭한 새우칩)'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체 디저트가 늘어나고 제과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이례적인 판매량을 올렸다는 게 해태제과 측의 입장이다.
실제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올해 스낵 신제품 중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봉지를 돌파한 것은 빠새가 두 번째다. 2015년 이 같은 성과를 낸 제품은 6개, 지난해에는 4개에 불과했다.
지난 4~6월 빠새의 누적 매출은 25억원에 달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스낵제품의 가격대가 1000원 가량으로 높지 않기에 보통 제과업계는 월 평균 매출이 10억원이 넘는 제품을 히트상품이라 부르곤 한다"며 "빠새가 히트제품 대열에 새로 합류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해물스낵시장에서 두 달 만에 판매 6순위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끈다. 향후 빠
한편 빠새는 해태제과가 4번째로 선보인 새우 맛 스낵 제품이다. 해태제과는 그 동안 갈아만든 새우, 굽스, 칠리새우 등 스낵 제품을 선보였지만 성과가 좋지는 못했다.
[이희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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