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카프렌즈5기 참가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스메카코리아> |
메카프렌즈는 소비자가 만족하고 사랑하는 메가 히트 상품 발굴을 위해 코스메카코리아가 운영하는 대외활동의 일환이다. 화장품에 관심도가 높은 20~30대 대학생 및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전화 인터뷰 등을 통해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2013년 품평단 형태의 메카프렌즈 1기를 시범 운영한 이후 현재는 총체적인 마케터 역할을 수행하는 진화된 형태의 메카프렌즈를 6개월 단위로 선발하고 있다. B2B에 주력하는 화장품 ODM 기업으로선 드물게 소비자 이용실태 파악을 통한 제품개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5기는 앞으로 5개월 간 오프라인 모
최유정 코스메카코리아 이사는 "꾸준하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된 혁신 제품들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