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14일 일부 서비스센터의 트래픽을 증가시켜 업무지연을 일으킨 악성코드를 분석한 결과 랜섬웨어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자체 모니터링에서 트래픽이 증가하는 이상징후를 발견하고 지체없이 서비스센터의 네트워크를 외부와 차단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데이터 암호화, 금전 요구 등의 피해는 발생하지 않
LG전자는 "악성코드에 감염됐던 무인접수단말기의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해 이날부터는 서비스센터의 모든 무인접수단말기가 정상 운영되고 있다"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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