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잇츠한불이 전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이네이처의 `스퀴즈 그린 워터리 시트마스크` [사진제공 = 잇츠한불] |
두 제품은 이달 초 15만 장 물량의 중국 수출이 확정된 상태이며 추가 수주가 예상되고 있다. 지난 1년간 국내 5개 면세점을 통해 소개됐으며,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 신세계 면세점에서만 약 6만장이 팔렸다. 회사 측은 목재 펄프에서 추출한 친환경 소재 원단 '스킨핏 시트'를 사용해 품질을 높인 점, 최근 더마화장품 분야에서 인기를 끄는 시카 성분을 투입해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를 부여한 점 등을 이유로 꼽았다.
인기에 힘입어 중국 현지 보따리상 '따이공'들의 대량 유통 문의도 들어왔으나, 브랜드 보호 차원에서 거절하고 국내 면세점 위주 유통을 이어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잇츠한불은 이번 직수출을 계기로 그간의 따이공 중심 간접유통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 하락 문제가 점진적으로 개선되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비수기인데다 사드 보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한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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